뉴스데스크 코로나19(Covid-19) 경제
′함께해요! 부산관광 善결제 프로젝트′ 시작
◀ANC▶
코로나19 위기로 잔뜩 움츠렸던 부산 관광업계가 새로운 시도에 나섰습니다.
그 제목에는 \′함께\′, 또 \′착한\′ 이라는 형용사가 붙었습니다.
이 사업이 성공한다면 코로나19가 지나갔을 때 부산 관광업계는 함께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배범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VCR▶
부산시 관광 담당자는 이 사업을 설명하면서 다소 복잡하고 처음 시도해 보지만 많은 준비를 했다고 운을 뗐습니다.
프로젝트 제목은 \′함께해요 부산관광 善(선)결제프로젝트\′.
여기서 한자 선은, 먼저 선이 아니라 착할 선입니다.
전국 최초의 지역 관광업계 상생모델입니다.
◀INT▶
나윤빈/부산시 관광진흥과장
-국내 내국인 여행객분들이 부산을 저렴한 가격으로 찾으실 수 있고 저희가 지향하는 착한 여행, 지역에 있는 여행업계를 도울 수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이 프로젝트에는 모두 5개 주체가 등장합니다.
예산을 지원하고 판을 깔아주는 시와 관광공사.
이용료를 반값에 내놓은 해운대블루라인파크와 송도케이블카 등 7개 관광시설사.
상품을 만드는 기획사 2곳과 이를 판매하는 여행사 100여 곳.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를 구입해 이용하는 여행객입니다.
◀INT▶
손민수/부산여행특공대 대표
-지금까지 아무런 영업도 하지 못했던 그런 부분들로 봤을 때는 일종의 영업을 할 있는, 기존의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최소한의 장은 마련이 될 것 같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지금까지 재난지원금, 고용보조금 등 자금을 직접 지원하는 방식과는 다르다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같이 조금씩 양보해서 머리를 맞대고 관광상품을 만들어 여행객을 유치하자!\′
\′부산 관광활성화를 위해 이제 뭔가 해보자!\′며 의욕적으로 나섰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INT▶
강석호/부산관광119 위기대응센터 지원단장
-지역의 여행업계가 그동안 멈춰있던 여행업을 다시 회복할 수 있는, 활력을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준비했습니다.
이번 한번의 기획으로 부산 관광이 살아날 것이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앞두고 막 분출하고 있는 여행 수요에 대비해 부산 관광업계가 몸을 풀고 준비하는 계기가 될 수 있다는 기대를 갖게 합니다.
MBC NEWS 배범호입니다.
◀END▶
코로나19 위기로 잔뜩 움츠렸던 부산 관광업계가 새로운 시도에 나섰습니다.
그 제목에는 \′함께\′, 또 \′착한\′ 이라는 형용사가 붙었습니다.
이 사업이 성공한다면 코로나19가 지나갔을 때 부산 관광업계는 함께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배범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VCR▶
부산시 관광 담당자는 이 사업을 설명하면서 다소 복잡하고 처음 시도해 보지만 많은 준비를 했다고 운을 뗐습니다.
프로젝트 제목은 \′함께해요 부산관광 善(선)결제프로젝트\′.
여기서 한자 선은, 먼저 선이 아니라 착할 선입니다.
전국 최초의 지역 관광업계 상생모델입니다.
◀INT▶
나윤빈/부산시 관광진흥과장
-국내 내국인 여행객분들이 부산을 저렴한 가격으로 찾으실 수 있고 저희가 지향하는 착한 여행, 지역에 있는 여행업계를 도울 수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이 프로젝트에는 모두 5개 주체가 등장합니다.
예산을 지원하고 판을 깔아주는 시와 관광공사.
이용료를 반값에 내놓은 해운대블루라인파크와 송도케이블카 등 7개 관광시설사.
상품을 만드는 기획사 2곳과 이를 판매하는 여행사 100여 곳.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를 구입해 이용하는 여행객입니다.
◀INT▶
손민수/부산여행특공대 대표
-지금까지 아무런 영업도 하지 못했던 그런 부분들로 봤을 때는 일종의 영업을 할 있는, 기존의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최소한의 장은 마련이 될 것 같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지금까지 재난지원금, 고용보조금 등 자금을 직접 지원하는 방식과는 다르다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같이 조금씩 양보해서 머리를 맞대고 관광상품을 만들어 여행객을 유치하자!\′
\′부산 관광활성화를 위해 이제 뭔가 해보자!\′며 의욕적으로 나섰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INT▶
강석호/부산관광119 위기대응센터 지원단장
-지역의 여행업계가 그동안 멈춰있던 여행업을 다시 회복할 수 있는, 활력을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준비했습니다.
이번 한번의 기획으로 부산 관광이 살아날 것이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앞두고 막 분출하고 있는 여행 수요에 대비해 부산 관광업계가 몸을 풀고 준비하는 계기가 될 수 있다는 기대를 갖게 합니다.
MBC NEWS 배범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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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범호
경제 / 금융 / 건설 / 국세청 / 부산상공회의소
"끝까지 버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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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l. 051-760-1327 | E-mail. buczy@busanmb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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