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배달앱 소비자 불만 급증.. 1위는 배민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배달앱 업체와 관련한 소비자 불만 상담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민의힘 이주환 의원이
한국소비자원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배달앱 관련
소비자 불만 상담은 총 천638건으로,
불만 상담 이유로는
계약 불이행이 122건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업체별로는 배달의 민족이 58.7%로
가장 많았고, 요기요 38.2%,
쿠팡이츠 2.5% 순이었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배달 음식 서비스 거래액은 17조 3천828억원으로,
관련 통계가 작성된 이래 최대치를 기록했으며
전년보다는 78.6% 늘었습니다.

이만흥

정경팀장

"21世紀 司諫院 大司諫"

Tel. 051-760-1337 | E-mail. mhlee@busanmb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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