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로그인
뉴스투데이

경제계 신년 인사회.. 코로나 위기 극복 의지 다져

◀앵커▶

지역 경제계의 이모저모를 살펴보는 경제메모 순서입니다.

박준오기자입니다.

◀리포트▶


대한상공회의소가 지난 7일 신년인사회를 열고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의지를 다졌습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 상황을 감안해 화상으로 진행됐는데 부산에서는 허용도 부산상공회의소 회장이 참여해 5분 정도 신년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전국 경제인 중 가장 먼저 전국 각 지역 상의를 대표해 허 회장이 덕담을 전했다는 점에서 부산상의의 대외 위상을 보여줬다는 평가입니다

***

부산에 본사를 둔 자동차부품 제조기업 성우하이텍이 정부가 처음 선정한 소재·부품·장비 분야 최우수업체, 이른바 '소부장 으뜸기업'에 선정됐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1일 국내 최고 기술기업인 '소부장 으뜸기업' 22곳을 최초로 선정해 발표했습니다.

부산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카본복합 소재 제조기술을 보유한 자동차 부품기업 성우하이텍이 포함돼 앞으로 5년간 매년 50억 원의 기술개발비 등 지원을 받게 됩니다.

***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하는 ‘존경받는 기업인’에 부산에서는 처음으로 기장군에 있는 에스제이이(SJE)주식회사 유호묵 대표가 뽑혔습니다.

중기부는 지난 2016년부터 모두 46명의 존경받는 기업인을 선정해 왔습니다.

고압세척기 분야에서 국내 선두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유 대표는 중소기업의 열악한 복지환경에 대한 편견을 깨고 직원들이 계속 다니고 싶은 회사를 만들기 위해 우수한 복지제도 도입에 앞장서 왔습니다.

MBC NEWS 000입니다.
박준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