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스크 코로나19(Covid-19) 사회

2주 만에 카페 매장 영업했지만 새로운 지침에 ′혼란′


◀ANC▶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조치가 2주 더 연장된 가운데 오늘(18)부터 방역조치가 일부 완화됐습니다.

밤 9시까지 운영과 5인 이상 모임 금지는 그대로 유지되는데 매장 안에서 한 시간만 머물러야하는 등 새로운 조건이 생겨 혼선도 빚어지고 있습니다.

김유나 기자가 보도합니다.

◀VCR▶

2주 만에 매장 영업이 재개된 부산진구의 한 카페.

손님들이 매장에 자리를 잡고 커피를 마십니다.

방역 수칙에 어느 정도 익숙해진시민들..

서로 대화를 나눌 때도 대체로 마스크를 잘 착용하고 탁자 거리두기도 잘 지켜지는 모습입니다.

◀INT▶
"커피 같은 음료도 밖에서 먹는 것보다 매장에서 마시는게 좀 더 분위기가 있다고 생각하고 그런 부분에 있어서 완화된게 괜찮다고 생각해요"

그동안 매장을 찾는 손님들을 그냥 돌려보내야했던 업주들은 방역수칙 완화를 반기면서도 새로운 지침은 좀 혼란스럽다는 반응도 있었습니다.

◀INT▶
"기대를 많이 걸고 케이크하고 빵하고 준비했는데 사람들이 코로나의 일상에 젖어있다보니 쉽지않은 것 같아요. 한시간 동안 카페에서 앉아있다가 나가야 한다는 이런 지침도 상인에게 큰 도움이 안 되고"

한편, 대면예배를 강행하다 시설폐쇄된 강서구 세계로교회는 이번에도 신도 200명이 모여 야외에서 예배를 행했습니다.

시청, 구청이 고발한 것만 벌써 7번입니다.

◀SYN▶
"저희가 법적으로 할 수 있는게 사실 고발이나 행정처분이나 이런 것들이 가능하기 때문에..고발 말고는 일단 저희가 더이상 할 수 있는 것들이 없다고 판단이 돼서"

강서구는 2.5단계 방역수칙인 야외 50인 이하 집합금지 규정을 어긴 이 교회를 감염병 예방법 위반혐의로 경찰에 고발할 예정입니다.

MBC뉴스 김유나입니다.
◀END▶

김유나

정치2진 / 해양수산 / 세관 / 관광MICE

"부산MBC 김유나 기자입니다. 희망의 뉴스를 전하겠습니다."

Tel. 051-760-1316 | E-mail. youna@busanmbc.co.kr

Tel. 051-760-1316
E-mail. youna@busanmbc.co.kr

MBC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해주신 분의 신원은 철저히 보호되며, 제공하신 개인 정보는 취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사건사고, 부정부패, 내부고발, 미담 등 관련 자료나 영상도 함께 보내주세요.

▷ 전화 : 051-760-1111 

▷ 카카오톡 채널 : 부산MBC제보

▷ 자료/영상 보내기 : mbcjebo.com